한화토탈 공식블로그

 

 

한화토탈의 새로운 가족이 된 한화그룹을 알아볼까요? 

 

 

 

 

 

 

 

지난해 삼성토탈, 삼성종합화학, 삼성테크윈, 삼성탈레스 등 삼성그룹의 석유화학 및 방산사업부문 4개 회사의 인수를 전격 발표하며 대한민국 M&A 역사의 한 획을 그은 한화그룹.

IMF처럼 국가 경제가 어려웠던 시절 정부 주도하에 강제적으로 추진된 기업간 사업구조조정이 아닌 선택과 집중을 위한 자율적인 딜이었다는 점에서 시장과 대중의 호평을 이끌어 냈었죠.

 

한화토탈을 비롯한 4개사 인수를 마무리하며 국내 재계 서열 9위에 이름을 올리게 된 한화그룹. 한화토탈 블로그는 오늘 이웃 블로거들 여러 분께 한화그룹의 하나부터 열까지 속속들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화그룹은 1952년 한국화약이란 화약 제조업체를 모태로 탄생한 기업입니다. 당시 우리나라는 6.25 전쟁 후 무너진 사회기반을 다시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재건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기 시작했는데요. 전쟁으로 폐허가 된 국가 복원 사업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화약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인수합병과 사업확장을 통해 지금은 한화케미칼, 한화큐셀한화건설 등으로 대표되는 제조/건설 부문,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등이 이끄는 금융 부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갤러리아 등으로 알려진 서비스/레져 부문 등 3대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화건설의 이라크 신도시 건설 프로젝트와 한화의 태양광 사업을 주도했던 양대 축인 한화큐셀과 한화솔라원이 한화큐셀로 통합, 셀 분야에서 세계 1위의 규모를 갖춘 태양광 회사로 도약했다는 내용으로 대중들에게 다시 한번 저력을 보여줬는데요. 

 

이라크 신도시 건설 프로젝트는 지난 설연휴에 KBS에서 다큐멘터리로 방영하기도 했었죠.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KBS의 홍보기사와 영상을 만나보세요~

홍보기사: http://office.kbs.co.kr/cyberpr/archives/134454

홍보영상: http://www.kbs.co.kr/section/hotissue/clip/2342128_97441.html

 

김성근 감독이 취임한 후 혹독한 그 성과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한화이글스까지! ^^

 

한화, 알고 보면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회사입니다.

 

미래를 여는 에너지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우리나라 경제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한화.

한화토탈도 이제 한화의 한 가족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 에너지∙석유화학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