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공식블로그

  한화토탈이 26일 충남 서산시 서령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주민과 고객사를 초청한 가운데 ‘제 8회 행복한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2만포기의 김치를 함께 담그며 연말연시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지역상생을 실천했습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행복한 김장 나눔행사’는 서산지역을 대표하는 한화토탈의 사회공헌 축제로 자리매김했는데요. 한화토탈 임직원 및 가족들은 물론 합작사인 프랑스 토탈사 외국인 임원, 서산·대산지역 새마을지도자회 지역주민과 서산 자원봉사센터 봉사자, 새터민, 다문화가족 등 1천여명이 참여했습니다.

 

 

한화토탈은 올해 김장나눔 행사에 필요한 김장김치 2만포기와 고추가루, 마늘 등 농산물 일체를 서산 및 인근지역에서 전량 구매하며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했습니다.

 

한화토탈의 김장김치를 맛있는 명품김치로 만들기 위해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임직원 가족들도 팔을 걷었습니다. 음식 만드는 요리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화토탈 임직원 주부동아리 ‘장금이’ 회원들은 한화토탈 김장나눔 행사 첫 회부터 참여하여 김장재료 선정과 행사 준비 전반을 이끌었습니다. 회원들은 보다 맛 좋은 김치를 만들기 위해 한국 음식관광협회가 인증하는 ‘김치교육지도자’ 자격증도 취득했습니다.

 

한화토탈은 이 날 행사에서 담근 김치 중 5천포기를 한화토탈이 생산하는 플라스틱 원료인 친환경 폴리프로필렌 (Polypropylene)으로 만든 용기에 담아 지역내 복지재단, 요양원 및 소외계층 등에 전달해 연말연시 따뜻한 온정을 나눌 계획입니다.

 

 

 

김장행사에 참석한 김희철 사장은 “한화토탈의 김장행사는 우리 회사와 지역주민 및 고객사를 하나로 이어주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며 “오늘 담근 김치가 우리 가정뿐만 아니라 지역 소외계층도 함께 나눌 ‘사랑의 김치’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끝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