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공식블로그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지기입니다. 추석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짧지만 가족들과 간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알차게 연휴를 즐기셨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지난 달 22일, 대산공장에서 열렸던 '걷기 행사'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일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겠죠?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한화토탈만의 건강관리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01

건강한 습관, 걷기

 

한화토탈 심장혈관 걷기 이벤트 모습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걸으시나요? 걷기가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걷기를 하면 우리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줄 수 있는데요. 심장에서 혈액이 뿜어져 아래로 보내면 발에서 펌프질을 해서 다시 위로 치고 올라오게 됩니다. 발이 건강하지 않으면 다리 아래쪽으로 혈액이 몰려 부종이나 하지정맥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발은 제2의 심장이다"라는 말이 있을만큼, 걷기 운동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합니다.

 

지난 달 22일에 펼쳐진 '심장혈관 걷기 이벤트'는 심장 모양으로 만들어진 길을 걸으며 심장질환 등 질병 예방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02

HTC 활력로

 

 

 

한화토탈 HTC 활력로

 

지난 달 초, 한화토탈 대산공장 식당 주변에는 661m의 산책로가 마련됐는데요. 바로 임직원들의 체력 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한 걷기 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이 산책로는 명칭공모를 통해 'HTC 활력로'로 불리는데요, 점심 시간이나 쉬는 시간을 이용해 걷기를 하면 건강도 챙기도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03

걷기 운동 효과

 

 

HTC  활력로를 더욱 건강하게 이용하는 방법! 바로 빨리 걷기 인데요. 뛰지 않고 최대한 빨리 걷는 경보는 에너지 소비가 높아 운동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걷기 자세도 중요한데요, 시선은 정면을 보고 상체는 허리를 똑바로 펴고 배의 근육을 등쪽으로 당긴 상태에서 무릎을 편다는 생각으로 걷습니다.

 

발바닥은 뒤꿈치, 발 중앙, 발가락 순서로 땅에 닿게 하고 발을 11자를 유지하면서 팔꿈치는 90도로 구부리고 주먹은 자연스럽게 쥐면 됩니다. 어깨에 힘을 빼고 팔은 자연스럽게 앞뒤로 흔들며 걸어주세요.

 

 

 

걷기를 꾸준히 하면 심장과 폐기능 향상은 물론 다리와 허리의 근력이 증가하고 비만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주당 4~5일만 걸어도 체력유지와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걷기' 잊지 마시고요,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