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한화토탈, 대산공장 인근 삼길포 앞바다에 치어 방류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지기입니다. 지난 25일에 한화토탈 임직원과 지역어민 등 30여명이 대산공장 인근에 위치한 삼길포 앞바다에 모였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바다에 치어를 방류하기 위해서입니다. 치어를 바다에 방류함으로써 바다 생태계를 보호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데요. 서산지역 어민들을 위해 우럭치어를 방류한 그 생생한 현장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겠습니다.

 

 

01

치어방류를 위해 바다로 Go!

 

 

 

삼길포 앞바다에 '한화토탈과 함께하는 우럭치어방류' 행사를 위한 배가 준비됐습니다. 지역어민과 관계자, 한화토탈 임직원 등이 배에 몸을 싣고 바다로 향했는데요. 한화토탈이 후원하고 대산발전협의회와 화곡어촌계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총 2억원 상당의 우럭치어 25만수와 바지락 종패 방류가 진행됐습니다.

 

구름이 잔뜩 낀 흐린 날씨지만 갈매기들의 열띤 환영을 받으며 바다로 향했습니다. 서산·대산 지역 인근 바다 어족자원의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함께 염원하며 우럭치어를 방류했는데요. 이날 방류된 치어들이 자라 어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주요 수익원으로 성장해나가기를 기원해봅니다. 

 

 

02

'함께 멀리' 정신으로 지역상생 기원

 

 

한화토탈은 많은 주민들이 어업을 생계로 삼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지난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치어방류행사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또한 서산지역 특산물 축제 중 하나인 ‘삼길포 우럭축제’를 후원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도 기여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한화토탈은 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사업장이 있는 서산∙대산 지역과의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갈 한화토탈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 한화토탈, 지역 우수인재 장학금 전달

코로나19 함께 극복해요! 한화토탈, 서산시에 재난기금 및 방역용품 전달!

☞ 한화토탈, 1% 나눔기금으로 지역상생을 실천하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