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공식블로그

 

올 여름은 유난히 무더울 거라는 예보가 있는데요. 여름 피서지로 어디로 갈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서산으로 떠나는 여름 피서지 1탄으로 오늘은 시원한 산과 계곡이 있는 용현 자연휴양림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용현 자연휴양림에서 캠핑도 하고, 계곡에서 물놀이도 하고, 가야산 트래킹까지 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 용현계곡에 위치한 서산마애삼존상에 들러 역사체험까지 한 번에 즐기실 수 있답니다.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서산 계곡 여행, 지금부터 떠나볼까요?



01

용현 자연휴양림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용현 자연휴양림’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맑고 깨끗한 계곡과 함께 휴양림 내 숙박시설과 숲속 교실, 그리고 가야산 능선을 따라 연결된 등산로와 산책로가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텐트를 칠 수 있는 야영장은 깔끔하게 데크가 마련돼 있으며, 샤워장과 화장실, 취사장이 있어 여름이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캠핑이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한 숙박시설도 다양한데요. 숲속의 집, 산림문화 휴양관, 연립동 등 숙박시설 23개, 야영장은 20개가 마련돼 있습니다. 



02

용현계곡

 


여름 성수기에는 용현자연휴양림의 경쟁이 치열한데요, 예약을 하지 못하셨다면 아쉬워하지 마시고 용현계곡으로 떠나보세요. 자연휴양림에 들어가기 전에 길게 형성된 용현계곡에는 시원한 계곡 물줄기를 따라 맛있는 계곡 맛집과 펜션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용현계곡은 물이 차가워 발을 담그면 얼얼할 정도인데요.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취사는 되지 않기 때문에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하시면 되는데요, 간단한 옷가지들만 챙겨 가볍게 당일치기로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습니다. 



03

서산마애삼존상

 


계곡에서 실컷 물놀이를 즐겼다면, ‘서산마애삼존상’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인데요. 용현 자연휴양림으로 가는 중간에 있어, 잠깐 들러 잠시 휴식을 취하기에 좋습니다. 조금은 가파른 계단을 5분 정도만 올라가면 우리나라 국보 84호인 서산마애삼존상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짧지만 올라가는 동안 아름다운 숲길과 경치에 절로 감탄이 나올 거에요. 

 

 

마애여래삼존상은 큰 바위에 새겨져 있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데요. 백제의 미소라 불리는 온화한 미소를 눈앞에서 직접 감상하시다 보면 더위와 피로가 절로 싹 가신답니다.

 

서산 용현 자연휴양림에 오시면 숲길 트래킹과 시원한 계곡 물놀이, 역사문화 체험까지 한번에 누리실 수 있는데요. 올 여름 사랑하는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서산으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