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공식블로그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지기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체중조절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한화토탈에서는 해마다 ‘체중조절 Power-Up 건강 프로젝트’를 시행해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돕고 있답니다. 한화토탈의 건강 프로젝트,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해볼까요?



01

체중은 Down, 건강은 Up!



한화토탈의 ‘체중조절 Power-Up 건강 프로젝트’는 운동부족으로 인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인데요. 지난 2019년 시행했을 때 180여명이 도전해 13명이 감량 목표 달성에 성공한 바 있답니다. 


올해도 역시 임직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는데요. 지난 5월에 신청을 받아, 6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체중조절에 들어가게 됩니다. 



02

감량 성공하면 푸짐한 상품이!

 


▲파워-업 건강 프로젝트에 참여해 체성분 측정을 하고 있는 모습

 

‘체중조절 Power-Up 건강프로젝트’는 단순히 체중만 감량하는 것이 아닌, 임상운동사와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운동처방을 받게 되는데요. 일상적인 생활을 유지하면서 자율적인 관리를 하며  중간점검과 최종평가를 받게 됩니다.

 


 

최종 도전목표를 달성하면 외식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해마다 임직원들에게 많은 관심과 인기를 받는 프로젝트이기도 합니다. 



03

식사조절과 운동을 통한 감량 성공 사례

 


지난 해 체지방 10% 이상 감량에 성공한 에너지고객지원팀 이윤노 차장과의 미니 인터뷰를 통해 다이어트 팁과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친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mini interview with

에너지고객지원팀 이윤노 차장

 

Q 체중조절 Power-Up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동기는?

지난 해 1월 첫 주에 우연히 TV를 시청하다가 ‘간헐적 단식’이란 프로그램을 본 적 있는데요. 나름 논리가 설득적이었고 "이 방식의 다이어트라면 그리 어렵지 않겠다. 나도 하면 될 것 같다"고 생각하여 시도하게 됐습니다. 


Q 체중감량 성공을 위한 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간헐적 단식은 하루 16시간 이상의 공복상태를 유지해 몸속의 체지방을 날리는 방법인데 저는 아침을 안먹고 점심(12:30)과 저녁(18:30)만 먹으며 18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식사를 조절했습니다. 식단은 따로 관리하지 않았으며, 회사 식당에서 제공한 식사 위주로 평소 식사량의 2/3정도만 섭취하였고 참여 기간 중 술자리는 거의 피했습니다.

 

식사량 조절이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이었다면 두번째는 운동이었습니다. 평일에는 기숙사 운동시설에서, 주말에는 동네 헬스센터를 이용해서 거의 매일 40~60분 빠르게 걷기와 인터벌 달리기(7분마다 1분 달리기)를 했고, 근육 감소 방지차원으로 웨이트는 이틀에 한번씩 10개 정도의 기계를 3세트씩 돌았던 것 같습니다. 헬스를 안할때는 요가를 했는데, 헬스보다 땀이 열배는 더 나는 것 같더라고요. 운동 중에서는 요가를 추천 드립니다. ^^

 

힘들었던 점은 저녁 술자리를 거절해야 했던 것이지만, 주변분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유혹을 잘 이겨낸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체중조절 Power-Up 프로젝트를 마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체지방 7% 감소를 목표로 세웠을 때는 정말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결과적으로 10% 이상 감소에 성공했을 정도로 그리 어렵지 않게 달성이 되었네요.  파워 업 프로젝트를 계기로 좀더 건강한 몸이 된 것 같아 뿌듯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회식 등 늦은 시간의 음식 섭취는 체지방률 관리에 가장 큰 적이라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화토탈은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체중조절 Power-Up 건강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천연 아로마를 이용한 '아로마 힐링 클래스'도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 여름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셨다면,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통해 체중감량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시기 바랍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