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안전 최우선! 한화토탈, ‘안전환경경영설명회’ 개최

 

‘안전’은 어떤 작업환경에서도 가장 최우선시 되어야 할 중요한 가치입니다. 한화토탈은 안전보건환경을 경영활동의 핵심요소로 삼고, 안전보건환경 원칙을 철저히 지켜 나가고 있는데요. 지난 26일 목요일, 안전환경경영설명회를 개최하고 안전환경 메시지와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두가 한 마음으로 각오를 다짐했던 그 현장을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01

한화토탈 안전문화

 

 
한화토탈은 견고하면서도 고유의 안전제도와 안전문화가 정착돼 있는데요. 이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놓고 경영의 핵심요소로 엄격하게 관리해왔기 때문입니다. 특히 ‘안전보건환경품질(SHEQ)’ 방침을 규정하고, 철저하게 관리 운영하고 있는데요. 모든 임직원과 협력사가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통해 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임직원 모두는 이날 행사에서 ”안전 나와 너, 우리 모두를 위해”라는 구호를 외치며, 원칙과 규정을 준수할 것을 다시 한번 굳게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02

안전환경 메시지 

 

 

 

이날 행사에서 가장 강조되고 여러 번 언급되는 메시지는 단연코 ‘안전환경’입니다. 한화토탈 권혁웅 대표이사는 “‘안전’, ‘보건’, ‘환경’ 이렇게 세 가지 요소는 기업 경영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기본 원칙이다”고 전하면서, “더 높은 수준의 안전의식과 환경의식을 요구하는 세계 수준에 발맞춰 변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03

안전환경 혁신방향

 


이번 행사는 안전환경 문화를 재정착하고 안전환경을 모든 업무의 최우선으로 두고, 모두가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함을 전달했는데요. 이를 위해 선진사례 및 신기술을 접목한 투자로 안전환경 최첨단 사업장을 조성할 것, 그리고 열린 소통과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원칙과 규정을 준수하고 기본을 중시하는 한화토탈만의 고유 안전환경 문화를 재정착 할 것을 모두가 함께 다짐하는 자리였습니다.

 

 

04

안전환경 최우선!

 


행사 마지막에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안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임직원들의 질문들이 쏟아졌습니다. 안전은 ‘나’부터 시작해, 동료, 회사,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 국가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글로벌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