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한화토탈, 2020년에도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계속됩니다!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지기입니다. 코로나19가 아직도 위세를 떨치고 있고, 본격적으로 추위가 시작되며 찬바람이 부는 요즘,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욱 따뜻한 관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런 이웃들에게 김장을 나누며 따뜻함을 전달한 한화토탈의 소식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이 넘치는 이웃사랑 김장나누기 전달식 현장으로 떠나 보실까요?

 

 

01

 

12년째 이어진 한화토탈의 김장나눔 활동     

 


한화토탈은 매년 임직원과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등 봉사자 총 1,000여명이 참여해 김장을 담그고, 이를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올해까지 12년째 진행돼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나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아쉽게도 많은 인원이 모여 김장을 담그는 행사를 열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서산지역에 있는 김치공장을 통해 11,300포기(2500)의 김장김치를 주문 제작해 자원봉사센터, 복지관, 새마을지도자회 등의 지역단체로 전달하고, 지역단체들은 한화토탈로부터 전달받은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줘 주는 방식으로 행사를 대신했습니다. 비록 직접 담근 김치를 나눈 것은 아니지만, 이웃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만은 충분히 전해졌기를 바라봅니다.

 

 

02

 

김치 재료는 지역 농산물로, 김치 용기는 친환경 용기로




한화토은 매년 김장행사를 위해 대산공장이 위치한 서산지역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구매하고 있고, 김장에 필요한 용품 또한 지역 업체에서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김장을 담는 용기에도 특별함이 있다고 해요. 바로 한화토탈이 생산하고 환경 호르몬 걱정도 없는 친환경 폴리프로필렌 용기를 쓰기 때문입니다. 이웃 사랑 실천과 함께 지역경제도 살리고, 친환경도 챙기는 1 3조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라고 하지 않을 수 없죠?

 
앞으로도 한화토탈은 경영철학인 '함께 멀리'를 실천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