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한화토탈, 기쁨과 격려 가득했던 연말 행사 소식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 지기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1년도 신축년 한해가 얼마남지 않은 연말입니다. 새로운 한해를 맞으려면 지난 한해를 잘 정리하는게 필요하겠죠. 과거를 돌아보면서도 현재의 무탈한 일상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옆 사람에 대한 감사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한화토탈에서는 연말을 맞아 회사생활을 돌아보는 백일장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와, 수고를 마다하지 않았던 임직원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깜짝 이벤트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행사 소식이 있었는지 전해 드릴게요!

 

 

01

한화토탈 4행시 고수는 나야 나~!

   

선선하게 스치는 바람과 바스락 거리는 낙엽소리가 깊은 감성을 건드리는 가을, 한화토탈에서는 임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백일장 & 4행시 콘테스트’가 열렸었답니다. 직장생활 중 혹은 직장생활을 하는 가족을 보며 느꼈던 점을 에세이와 4행시 두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받았는데요, 정성스레 작성해주신 진솔한 이야기와  재치있게 직장생활의 애환을 표현한 좋은 작품이 많아 심사가 어려웠다는 후문입니다. 


어떤 작품이 수상하게 되었는지 궁금하시죠? 에세이 부문 수상작은 다음  케미뉴스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고, 오늘은 4행시 부문 1등 수상작을 소개해드립니다! ‘한화토탈’ 네 글자로 풀어낸 한화인의 희로애락, 영예의 수상작 만나보시죠!

 

02

한화토탈 깜짝 럭키드로우! 행운의 주인공은?

  

 

저물어 가는 2021년, 한해동안 고생 많았던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조직문화팀에서는 깜짝 럭키드로우 행사를 준비했는데요, 이번 이벤트는 나눔이 대세가 된 요즘 더욱 특별한 의미가 담겨있었다고 합니다.  


사장님을 비롯한 임원 서른다섯 분께 선물 협찬을 요청드려 자발적으로 제공해주신 애장품 등 특별한 선물을 전달받았는데요, 직원 여러분들께 드리는 연말 선물인만큼 많은 고심을 해 골라주셨다고 합니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찻잔 세트, 커피머신과 직원들의 취미생활을 응원하는 스포츠용품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었답니다.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재직중인 전사 직원분들을 대상으로 100% 랜덤, 라이브로 추첨하여 신나는 설렘을 더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럭키드로우가 진행되는 중간에는 임원분들의 송년 인사 영상도 상영되었는데요, 2021년 어려운 상황에서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임직원분들에 대한 감사 및 격려와 함께 새해인사를 전하셨답니다. 

 

2019, 2020년 굉장히 어려운 시기를 지나서 
2021년 많은 직원들의 노력으로 좋은 결과가 만들어졌습니다.
2022년은 어느때보다 석유화학 환경이 어려운 한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사무소, 공장, 연구소 직원분들이 단결하고 소통하면서
 더욱 좋은 회사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한화토탈 김종서 사장님

“올해를 돌아보면 대산공장의 PP4 공장NCC 사이드 크래커 
신증설 공장이 무탈하게 안전가동을 시작한 것과, 
전직원이 합심하여 PSM 평가에서 두 단계를 뛰어넘어
P등급을 달성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다가오는 2022년에도 모두 하시고자 하는 일들
잘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 한화토탈 김형준 공장장님

03

크리스마스 트리 밑엔 산타의 깜짝 선물이!

  

다음은 한화토탈 대산공장과 기숙사 식당, 서울사무소 곳곳에 산타의 흔적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예쁘게 꾸며진 크리스마스 트리 아래엔 선물이 한가득 놓여있었는데요, 명함함, 핸드폰 그립 등의 기념품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 상 송년회로 모일 수 없을 뿐더러, 럭키드로우 상품을 받지 못한 분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깜짝 이벤트였는데요, 트리 밑에 옹기종기 모여 선물을 구경하고 메시지보드에 적힌 문구에 웃음짓는 직원분들의 표정은 이벤트를 기획한 조직문화팀에게 돌아온 또 하나의 선물이었습니다.

 

 

이렇듯 연말을 맞아 한화토탈 사내에선 훈훈하고 기분좋은 이벤트가 마련되었는데요, 임직원 분들 모두 1년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얼마남지 않은 2021년 마무리 잘 하시고 주위 소중한 분들과 따뜻한 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한화토탈’ 사행시로 마무리하며 인사드리겠습니다. 다음번 콘텐츠는 2022년 새해에 새롭게 인사드릴게요!

 

파몰고 다니는 동장군도
 기애애한 한화토탈 사무실에선 갑옷을 벗는다네. 
 토, 로또 당첨보다 더 큰 행운은 내 곁의 소중한 사람들과
 없이 잘 지내는 것. 모두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