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그림으로 표현한 생활 속 탄소 줄이기, ‘초록 지구환경 어린이 그림 공모전’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 지기입니다. 한화토탈은 탄소 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초록 지구환경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했는데요.


대단원의 막을 내린 ‘초록 지구환경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과 더불어 공모전의 이모저모를 함께 볼까요?

 

 

01

‘초록 지구환경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

 

한화토탈은 30일 시상식을 끝으로 ‘초록 지구환경 어린이 그림 공모전’의 대단원의 막을 내렸는데요.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화토탈,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공공미술가 황성보 작가 등이 참여해 창의력, 표현력, 완성도 등을 공정하게 심사한 결과, 대상인 환경부 장관상은 인천 박문초등학교 김지우(11)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시상식은 코로나를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됐는데요, 학생들과 학부모를 비롯해 주최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총 19명의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습니다.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지우 학생은 “지구 온난화로 북극곰을 비롯해 많은 동물들이 생존의 위협과 멸종 위기에 처해있다는 뉴스를 접하고 마음이 너무 아팠다. 이런 동물들의 아픔을 달래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 그림을 그렸다”며 “이제부터 양치질할 때 컵을 사용하거나 TV시청이나 핸드폰 사용시간을 줄여 에너지를 절약하며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02

공모전 수상작, 같이 감상할까요?

 

‘초록 지구환경 어린이 그림 공모전’은 한화토탈의 대표적인 친환경 교육 사회공헌활동인 ‘에코더하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는데요. 공모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탄소중립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해 응모했습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10일까지 온라인 및 우편 접수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30명의 어린이가 지원해 환경보호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지우 학생의 그림을 포함, 총 19명의 수상자들의 작품은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는데요. 아래 링크를 방문해 수상작들을 감상하는 건 어떨까요?

https://www.htc-ecoplus.com/pc/index01.html

 

한화토탈 에코더하기

한화토탈 에코플러스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초록 지구환경 어린이 그림 공모전과 관련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한화토탈,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수집/이용하는 것에

www.htc-ecoplus.com

 

03

한화토탈의 대표 친환경 교육 사회공헌활동, ‘에코더하기’!

 

이번 그림 공모전은 한화토탈이 매년 진행하는 친환경 교육 사회공헌활동인 ‘에코더하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됐는데요. ‘에코더하기’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지난해에는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해 비대면 영상교육 콘텐츠와 놀이키트를 배포하고, ‘자원순환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했죠!

 

 

우리 아이들, 언택트 캠페인으로 플라스틱 재활용 배워요!

우리 일상생활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플라스틱! 그러나 사용 후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플라스틱은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꼽히곤 하는데요. 사용한 플라스틱은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따라 유익

www.chemi-in.com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 ‘초록 지구환경 어린이 그림 공모전’! 그림 그리기를 통해 아이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을 텐데요. 앞으로도 한화토탈은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환경의 가치를 깨우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